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

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(백업) 

진로 문제가 고민입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학생 댓글 0건 조회 4,222회 작성일 09-11-07 05:10

본문

저는 다소 특수한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.
이 특수한 환경은 생각보다 저에게 맞지 않았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많이 힘듭니다.
그래서 요즘 다른 진로를 모색중입니다.
이 연구소 분들처럼 심리 관련 일을 하는 것이 제가 바라는 바입니다.
심리 관련 일을 하고싶다는 생각에는 변화가 없는데 몇 가지 고민되는 바가 있습니다.

첫째로, 지금 제가 이 환경을 벗어나 제가 가고 싶은 길을 가고자 하는 것이 옳은 건지 모르겠습니다.
세상에 수 만가지 직업이 있으므로 굳이 지금 제가 가고 있는 길을 가지 않고
제가 원하는 심리 관련 분야로 나가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.
하지만 제 자신이 모르는 새에 이 꿈이 현실도피를 위한 하나의 방편이 되어버리지는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.

둘째로, 학교를 그만두고 심리학을 새로 전공하겠다는 것은 저에겐 꽤 의미심장합니다.
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만큼, 이번에는 시작을 제대로 하고 싶습니다.
미리 제대로 알아보고, 그 길을 미리 찾아둔 후에 조금씩 걸어가고 싶습니다.
그래서 '상담심리사'가 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어떠한 길을 걸어가면 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.

온라인 상담에 특별히 회원가입이라는 제약도 없어 답답한 마음에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.
답이 짧던, 길던 그 답이 만족스럽던, 불만족스럽던간에 이 공간을 만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.
[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-04-27 13:58:56 공개상담에서 복사 됨]
[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-04-27 14:03:07 전체상담에서 이동 됨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Copyright©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