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

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(백업) 


가족규칙검사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사티어 댓글 0건 조회 1,534회 작성일 13-01-11 12:39

본문

모든 가족행사에 참석하여야 한다.♬한 번 약속을 하면 그 약속은 지켜야 한다.♬항상 성실하고 최선을 다 해야 한다.♬사치는 나쁘기 때문에 검소해야 한다.♬근검절약 하여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한다.♬性에 대해 말하거나 알려고 해서는 안 된다.♬남자는 말을 아껴야 한다.♬여자는 목소리가 커서는 안 된다.♬여자는 남자의 의견에 반대해서는 안 된다.♬집안일은 여자의 몫이다.♬자녀양육은 엄마가 책임져야 한다.♬장남과 장녀는 장남과 장녀 노릇을 해야 한다.♬어른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불평해서는 안 된다.♬아랫사람은 윗사람에게 복종해야 한다.♬어른에게 말대꾸하지 않는다.♬말을 많이 해서는 안 된다.♬남에게 싫은 말을 해서는 안 된다.♬원하는 것을 요구하기보다 해 줄 때까지 기다린다.♬남의 흉을 보아서는 안 된다.♬감정, 특히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해서는 안 된다.♬집안일을 밖에서 말해서는 안 된다.♬식구들 사이에 갈등이 있어서는 안 된다.♬형제끼리 싸워서는 안 된다.♬자기 자랑을 해서는 안 된다.♬실수해서는 안 된다.♬가문에 먹칠을 해서는 안 된다.♬잘못하면 반드시 벌을 받아야 한다.♬부모에게 반드시 효를 행해야 한다.♬남자는 울어서는 안 된다.♬어른에게 걱정을 끼쳐서는 안 된다.♬부모의 판단이 가장 옳기 때문에 부모의 의견에 따라야만 한다.♬부모 마음이 불편하면 자식이 풀어드려야 한다.♬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Copyright©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