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

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(백업) 


자존감검사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사티어 댓글 0건 조회 1,618회 작성일 13-01-11 12:19

본문

나는 변화가 두려워 익숙한 것을 선택한다.♬나는 거부당할까 표현을 잘 못한다.♬나는 도움이 필요할 때 다른 사람에게 요청할 수 있다.♬나는 사회적으로 성공해야 인정을 받는다고 생각한다.♬나는 나 자신의 조그만 실수도 용서하기 힘들다.♬나는 타인과의 갈등을 만족스럽게 해결한다.♬나는 과거에 잘못한 것들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곤 한다.♬나는 누가 나의 잘못을 지적하면 인정하기 힘들다.♬나는 가족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.♬나는 나 자신을 몰아붙이듯 일한다.♬나는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많이 한다.♬나는 삶을 열정적으로 산다.♬나는 높은 지위를 얻어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자 한다.♬나는 결단력이 부족하여 기회를 놓치곤 한다.♬나는 내 안에 생명의 에너지가 존재한다고 믿는다.♬나는 다른 사람에 대해 비판적이다.♬나는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한다.♬나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.♬나는 조금이라도 상황이 안 좋으면 최악의 상황이 일어날 것이라 생각한다.♬나는 돈을 많이 소유함으로서 나의 가치를 인정받고자 한다.♬나는 다른 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잘 맺는다.♬나는 외모에 자신이 없다.♬나는 내 자신의 한계를 받아들인다.♬나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으려한다.♬나는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잘 헤쳐 나갈 수 있다.♬나는 완벽해야 한다.♬나는 삶을 잘 살 수 있는 자원이 있다.♬나는 모든 사람의 사랑과 인정을 받아야만 한다.♬나는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나를 잘 표현한다.♬나는 문제를 직면하기보다 회피하려한다.♬나는 일이 내 뜻대로 되지 않아도 행복할 수 있다.♬나는 나의 불행은 다른 사람의 잘못 때문이라고 생각한다.♬나는 더 나은 삶을 위해서 내 자신이 변화되어야 한다고 믿는다.♬나는 다른 사람들이 내가 원하는 것을 우선 충족시켜 주기를 바란다.♬나는 다른 사람들만큼 일을 잘 할 수 있다.♬나는 배우자, 또는 자녀들이 내가 생각하는 것과 비슷해지기를 바란다.♬나는 내 자신에 대해 대체로 만족한다.♬나는 모든 것들이 검지 않으면 희다고 생각한다.♬나는 상황이나 감정에 지배를 많이 받지 않는다.♬나는 과거에 잘못한 것이 많아 미래도 잘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♬나는 자주 우울하다.♬나는 내가 여성(남성)인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.♬나는 자주 실패감에 빠지곤 한다.♬나는 자랑 할만한 것들이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.♬나는 감정이 쉽게 상한다.♬나는 걱정을 많이 한다.♬나는 평소에 많이 긴장한다.♬나는 중요한 인물과의 교분을 통해 나의 가치를 추구한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Copyright©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