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

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(백업) 


일치성검사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사티어 댓글 0건 조회 1,173회 작성일 13-05-08 11:41

본문

나는 섭섭한 것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다.♬나는 다른 사람들과 만족스럽게 갈등을 해결한다.♬내 말이나 표정이 나의 감정과 달리 표현될 때가 많다.♬나는 긴장감이 느껴지면 해결하려고 하기보다 회피한다.♬상대방이나 나의 감정을 무시할 때가 많다.♬나는 이 세상에서 유일하며 신성한 가치를 지닌 존재이다.♬나를 있는 그대로 다 드러낼 수 있는 가까운 사람이 없다.♬어떤 일이 나에게 적합하지 않을 때 “아니오”라고 말할 수 있다.♬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.♬나는 불편한 감정이 올라올 때 왜 그런지 생각해 본다.♬나의 자아(Self)는 더 깊고 높은 것을 추구한다.♬나도 위대한 자연의 한 부분을 차지한다.♬나는 상처 받을까봐 두려움을 표현하기 어렵다.♬나는 외롭고 실패했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.♬힘든 상황에서 나를 돌보는 대안들을 가지고 있다.♬나만의 고유한 삶의 의미와 목적이 있다.♬삶은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신비로운 차원이 있다.♬태어남과 죽음은 끝이 아니고, 변화의 과정이다.♬분노, 두려움, 슬픔 등의 감정을 나의 일부분으로 기꺼이 받아들인다.♬나는 결정과 선택에 있어서 내 자신의 분별력을 믿는다.♬어떤 일을 결정할 때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본다.♬나는 과거의 기대에 매여 있지 않고 현재에 충실하다.♬우리 주위에는 원한다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에너지가 있다.♬나는 화가 나는 상황에서 중심 잡는 방법을 안다♬나는 인간이 이처럼 잘 만들어진 것에 대해 경외심을 갖는다.♬스트레스 상황에서 내 마음의 변화와 그 의미를 분명히 안다.♬중요한 결정을 할 때 나의 지혜에 귀를 기울인다.♬나는 온전함(전인성)을 향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.♬나의 본질은 우주(하느님, 부처님, 참나, 생명에너지 등)와 연결되어 있다.♬내 생명의 근원은 존재하는 모든 에너지와 만난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Copyright©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.